갯골생태공원 강아지 동반 여행, 주차, 전기차, 취사존 안내

갯골생태공원은 강아지랑 여행하기 좋은 수도권의 관광지중에서 유명한 곳 중의 하나 입니다.왜냐하면, 갯골생태공원은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통행 하는 사람들에게 지장을 주지 않아 산책하기에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갯골 생태공원은 아주 넓은 공원으로 여러분이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ㅇ 시흥 갯골 생태공원은 어디에 있으며, 어떤 공원일까요?

시흥 ‘갯골 생태 공원’은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생태 습지 공원입니다. 갯골 생태 공원은 원래 서해안에 인접해 있어서, 1920년대에 염전으로 개발된 곳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염전으로 인기를 얻었으나,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더 이상의 수요와 질을 충족시키지 못해서 없어지게 되었는데, 그 곳을 정부에서 생태 습지 공원으로 개발 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면적은 약 45만평이라고 합니다. 체험 학습장을 비롯하여 습지 공원, 흔들 전망대, 철새 도래지 등으로 다양하게 펼쳐져 있는데, 이 곳은 워낙 넓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러 오기도 합니다.

갯골생태공원-지도

ㅇ 주차 :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시간에 1,000원이며, 1일 최대 8,000원입니다.

ㅇ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ㅇ 편의 시설 : 공원 입구 사무동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직원 출퇴근 시간에 맞춰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은 휴식 시간 이라고 합니다.

시흥 갯골 생태 공원 둘러보기

ㅇ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정말 크서 어디서 부터 얘기해야 할 지 모를 정도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우리 댕댕이들을 위하여 이 글을 적는 만큼 댕댕이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ㅇ 강아지들이 놀기 좋다고 했잖아요. 강아지들은 공원 주차장 바로 맞은 편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정말 무지무지 하게 큰 잔디밭인데, 콜링이 되는 강아지들은 정말 신나게 뛰어 다닐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뛰어 놀았으면, 이제 부터는 반려인과 같이 산책을 하여야 겠지요.

ㅇ 강아지 산책 코스 추천

갯골생태공원-습지옆으로-흔들전망대가-보인다
  • 제가 갯골생태공원을 다녀온 경험에 따라 안내를 하자면, 주차장에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산책길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거기서 군데군데 그늘막을 치고 있는데, 그 옆으로 산책길이 시작됩니다. 그 산책길을 쭈욱 따라서 걸으시면 대략적으로 갯골생태공원의 산책 코스를 알 수 있습니다.
  • 산책길을 따라 걷다가 너무 심심해 지면, 방향을 습지로 돌리시면 됩니다. 습지 군데군데 데크길이 만들어 져 있고, 양쪽으로 습지를 구경하면서 가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원래 바닷물이 들어오는 수로도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나무 그늘이 있는 산책길 위주로 많이 다녀왔습니다. 길 양쪽으로 나무그늘이 있는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 새 1만보는 금방 채워 집니다. 중간 즈음에 가다보면 흔들 전망대도 있는데, 강아지도 같이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가 바람에 흔들거리니 저희 강아지는 무서워 하더군요.
  • 흔들 전망대에서 갯골 생태 공원 저 멀리 끝까지 볼 수 있는데, 망원경으로 철새를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정말 좋아 하는 자리이니다.
  • 흔들 전망대에서 내려와서 가로수가 심어진 길을 쭈욱 따라 걷다 보면 오른쪽으로 억새 숲과 함께 나무 다리도 나옵니다. 거기를 올라서 조금 걸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걷던 길을 계속 가면 정면에 아파트가 보이면 적당히 걷다가 돌아오셔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왔던 거리를 되돌아 가면 족히 2만보는 걷게 됩니다. 강아지도 반려인도 충분히 걸었다고 생각이 들것입니다.
  •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는 염전을 보아야 겠지요. 염전으로 가는 길 좌우 습지에는 개구리도 있고, 맹꽁이도 있고, 뱀도 있습니다.

ㅇ 그리고, 5월 중순에는 갯골 생태 공원의 양귀비들이 활짝 핀답니다. 4월에는 벚꽃이 활짝 피어서 우리를 반겨 주었었지만, 5월에는 이름도 예쁜 양귀비의 개화가 절정을 이룰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아이들도 같이 가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서 추천 드립니다.

갯골생태공원 전기자동차

ㅇ 갯골 생태 공원에는 노약자와 어린이를 위하여 전기자동차를 운행합니다. 전기자동차를 타고 갯골 생태 공원 주요 핵심 포인트를 약 15분간 둘러 보는 코스가 있습니다.

ㅇ 전기자동차의 운행 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1 ~ 4회 운행하며, 오후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5 ~ 11회 운행합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10시부터 20분간격으로 하루 총 17회 운영을 하고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갯골생태공원 취사존

ㅇ 갯골 생태 공원에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그늘막이나 텐트를 많이 가지고 와서 즐긴다고 했잖아요. 멀리 캠핑을 못 가시는 분들을 위하여 간단히 취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시흥시에서 만들어 두었으니,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멀리 돈 들여서 가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나 돈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좋은 곳이 있으니, 한 번 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갯골생태공원을 다녀온 전반적인 소감을 말씀드렸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더 넓은 갯골생태공원을 마음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한 번 더 강조를 하고 싶습니다. 사람도 강아지도 행복한 갯골생태공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