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해수욕장 애견 동반 산책 코스, 주차, 맛집

강릉 송정해수욕장에 애견 동반하여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맑고 깨끗한 동해 바닷가의 강릉에서 강아지와 함께 청정한 숲속을 걸으니 세상 모든 것이 아름다왔습니다. 송정해변의 숲속길 산책 코스와 주차,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정보

강릉-송정해수욕장-지도
강릉 송정해수욕장 지도

ㅇ 위치 : 강릉시 송정길 30번안길 20-3

ㅇ 주차 및 주차 요금 : 송정해변 공영주차장, 무료. 송정해변 따라 차를 타고 가다 보면 중간중간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약, 여의치 않다면 숙소에 차를 주차하시고 나오는 것도 편할 것 같습니다.

ㅇ 송정해수욕장은 강릉시 송정동에 있으며 길이는 약 700미터에 달하며, 2만 8천제곱미터의 백사장이 길게 되어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의 깨끗한 백사장과 함께 솔숲이 정말 좋습니다. 산책을 하다 보면 벤치데크와 간이 매점이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산책 코스

ㅇ 송정해수욕장 산책 코스는 강릉 시민들이 정말로 사랑하는 산책 코스인 것 같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릉 여행 갈 때마다 빠지지 않고 다녀오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이 곳의 솔숲길은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 전국 최고중의 최고로 꼽습니다. 왜냐하면, 바닷가에 길게 이어진 솔숲길은 바닷바람에 날라온 모래가 바닥을 너무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있고, 하늘 높이 솟은 해송은 피톤치드를 정신 없이 뿜어 내고 있어서 정말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릉-강문해수욕장-해변에-여자가-서있다

ㅇ 산책 코스는 송정해변을 중심으로 강문해변부터 안목해변까지 입니다. 출발은 송정해변 주차장에서 먼저 강문해변까지 올라가서 다시 턴하여 안목해변 까지 갔다가 원래 위치로 회귀하는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솔숲길이 연결된 부분입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날에도 추운 겨울날에도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산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목해변-커피콩빵-카페앞에-차량들이-주차해-있다

또 한 가지 더 있다면 안목해변의 카페에서 강릉 커피콩빵도 맛 볼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ㅇ 강문해변에서 송정해변을 거쳐 안목해변까지 편도로 약 3.5km 정도 되는 데, 회귀하는 왕복코스로 하면 7km로 1시간 40분정도 소요됩니다.

강릉-송정해변-솔숲길에-소나무가-빽빽이-서있다

ㅇ 송정해변의 산책길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바다의 아주 고운모래가 바람에 날려와 쌓여있어 쿠션이 정말 좋습니다. 사람도 강아지도 정말 걷기에 좋습니다. 게다가 송정해변 가운데에는 심심하지 산책 코스를 별도로 만들어 놓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솔숲으로 걷는 길은 중간에 횡단보도를 3번인가 건넜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전혀 장애물이 없다는 것은 너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에 산책 나온 강릉의 강아지도 만나서 인사하고 노는 모습을 보니 강아지도 행복하고, 저도 행복하였습니다.

ㅇ 그리고, 체력이 된다면 강문 해변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경포호수 이기 때문에 경포호수까지 다녀오셔도 좋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인근 가 볼만한 곳

ㅇ 강릉에는 애견 동반 가능한 숙소로는 세인트존스호텔과 다양한 종류의 펜션이 있습니다. 제가 다녀본 경험으로는 세인트존스호텔도 괜찮은 편입니다. 애견을 동반할 경우 조금 더 가격이 비싸지기는 하지만, 송정 해변에 맞닿아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기타 편의 시설도 그런데로 괜찮은 편입니다. 지난 번에는 강문 해변의 펜션에서 숙박을 했었는데, 바로 바닷가 앞 펜션이었는데, 거기도 누워서 일출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ㅇ 강릉에는 가 볼만한 곳이 정말 많습니다만, 강아지랑 동반하여 여행을 가게 되면 방문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주로 야외 위주로 가게 되는데, 경포 호수와 경포 해수욕장을 다녀오면 좋습니다. 그리고, 애견동반이 되는 커피 공장이 있습니다. 테라로사인데, 애견동반이 가능 합니다. 박물관, 아트샵, 카페, 베이커리 등이 있는데 가족 단위로 한 번 방문해 볼만한 곳입니다. 하지만, 테라로사는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인 강릉시 구정면에 있습니다. 그리고,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라는 곳이 있습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하나 실내에서는 안고 다니거나 강아지 이동 캐리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는데, 어른 15,000원 어린이 11,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말 그대로 미술관입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이동동선에 따라서 미술 관람을 하시면 되는데 바닥에 빨간색 화살표가 있습니다. 관람은 아비지 갤러리 -> 현대미술관 제1관 -> 현대미술관 제2관 -> 현대미술관 제3관-> 피노키오&마리오네트박물관->야외 조각공원으로 관람하게 됩니다.

ㅇ 강릉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언제 가더라도 괜찮은 정동진에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비록 일출은 볼 수 없지만, 새롭게 조성되어진 정동진역과 여러 테마 공원들을 방문하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평창에 있는 육백마지기를 둘러보아도 좋습니다. 보통 6월즈음에 데이지 많이 피어있어서 힐링 되는 곳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로 넓다는 의미인데 여기가 해발 1255미터의 고지인가 싶을 정도입니다. 하늘과 맞닿아 있어서 밤에는 별이 쏱아 진다고 하는데 캠핑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차박 성지로 약 30여만명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데리고 강릉 송정해수욕장 산책길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강릉 송정해변 솔숲길은 정말 사람도 강아지도 힐링할 수 있는 마음의 고향 같은 곳입니다. 여러분도 솔숲에서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