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그리다파밀리아대성당 투어: 바르셀로나 환상의 여정 – 가우디의 예술이 펼치는 세계

지난 달 바르셀로나에서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왔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건축물과 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도시로, 특히 가우디의 건축물은 그 독보적인 아름다움으로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오늘은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인 사그리다파밀리아대성당 투어와 가우디의 놀라운 예술적 특징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 바르셀로나의 자부심

바르셀로나에 도착하여 호텔 체크인을 마치고 람블라스 거리를 따라 걷다 보면 바로 눈앞에 생각나는 건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건물은 사그리다파밀리아대성당이었습니다.

건물 외부의 아름다움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는 현대주의와 고딕 양식을 조합한 가우디만의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서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높은 첨탑들과 아치형 창문들은 우아함과 화려함을 동시에 느끼게 만듭니다. 특히, 독특한 형태의 건물 기둥들과 조각품은 가우디의 창의력을 감탄하게 만듭니다.

성당에-크레인이-설치되어-건축되괴-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의 건축은 1882년에 시작되었지만, 가우디가 설계에 참여 이후 대대적인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가우디는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건축물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우디의 죽음으로 인하여 건축은 완성되지 못하였고, 현재도 건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완성을 향한 노력과 열정이 이 건물의 아름다움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은 2026년에 완성될 예정이라고 하며, 스페인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몇 년 전에 방문했을 때에는 2023년도에 완성된다고 하였었는데, 정말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그 때 남겨둔 방명록 덕분에 지금도 기부하라고 메일을 받고 있습니다.

사그리다파밀리아대성당 내부 투어 – 빛과 그림자의 환상적인 세계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의 외부만으로도 그 화려한 아름다움에 매료되고도 남지만, 그 내부도 놀라울 만큼 어메이징한 경험을 주었습니다.

건물 내부는 스페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창조적인 능력과 예술적인 감성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건축물 외부와는 달리, 내부는 조명과 색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로운 세계로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공간인 것 같았습니다.

사그리다파밀리아대성당-내부에-빛이-아름답게-비추고-있다

빛은 건축물 내부로 스며들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스테인드 글래스 창문을 통해 햇빛이 물들어, 기묘한 색채가 성당 내부 공간을 수놓았습니다. 이런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잠시 머무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졌습니다.

또한 건물 외부의 모양이 어느 정도 내부에 투영되어 만들어 내는 그림자들은 성당 내부 공간에 더욱 깊이를 더 해주었으며,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건물내에 만들어진 박물관에서는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의 건축역사를 알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성당을 둘러 보고 나오는 출입구에는 기념품 판매점도 있었는데, 저는 거기서 성당 모형이 새겨져 있는 컵과 몇 권의 책도 구입하였습니다.

성가대 가족을 의미하는 건물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은 ‘성가대 가족’을 의미하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예배와 기도를 드리기 위하여 만들어진 공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예술적인 면에서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건물내의 예배 공간은 아주 정교하게 꾸며져 있었으며, 종교적인 느낌과 함께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빛과 그림자, 기둥들의 아름다움은 이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영적인 안식처를 선사하면서도 예술적으로 즐겁고 행복한 감상의 시간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우디의 놀라운 예술적 특징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를 비롯하여 바르셀로나의 다른 건축물들 중에서도 많은 부분이 가우디의 놀라운 예술적 특징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가우디는 자연을 영감으로 건축물을 디자인 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기둥과 창문, 장식들이 모두 식물의 형태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움은 건물들에게 생동감을 불어 넣어 주고 있었으며, 바르셀로나를 방문한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가우디의 창의적인 건축과 예술적인 감성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감흥은 그것들을 보는 누구에게나 깊은 감동을 주고 기억에 남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사그리다파밀리아 대성당 이외에도 바로셀로나에 있는 가우디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몇 개 더 소개 하여 드리겠습니다.

ㅇ 파르크 구엘 (Park Güell): 자연과 최대한 조화를 이루도록 만든 공원으로서, 가우디의 예술적인 멋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색채와 기둥들이 만들어 내는 특이한 모습으로 매우 유명한데요. 이 곳은 지중해의 아침 일출을 바라볼 수도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바르셀로나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ㅇ 카사 밀라 (Casa Milà) : 고딕 건축물을 현대주의와 결합시킨 특별한 곳으로, 파도치는 형태의 모습과 기둥들의 유기적인 디자인이 매우 돋보이는 건물이라고 평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붕 위에서 바르셀로나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ㅇ 카사 바투 (Casa Batlló): 신비로운 동화를 연상시키는 기묘한 형태의 건물입니다. 유리와 세라믹 타일로 장식되어 있는데요. 가우디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담긴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 대성당 투어 방법

성당을 개인적으로 둘러보는 것도 좋지 많은 가이드 투어를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투어를 진행할 경우 성당의 예술적 특성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수박 겉핥기식으로 사진만 찍고 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조금의 프린트물로는 이해하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가이드가 진행하는 가우디 투어 프로그램이 여행사별로 많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한다면 저렴하고, 재미있게 여행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무리

바르셀로나를 방문하신다면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을 꼭 투어 하셔서 가우디의 놀라운 예술 세계를 직접 눈으로 꼭 확인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가우디의 창의적인 건축과 예술적인 감성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공간은 보는 사람 누구에게나 깊은 감동을 주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도시로서 방문하는 모두에게 끊임없이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