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 여행 숙박, 여행팁, 2박3일 코스 추천

헝가리 부다페스트가 여행의 로망인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오늘은 부다페스트 3일간의 여행 일정에 대하여 제가 경험한 일정을 참고로 여러분에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전통과 아름다움이 상존하는 부다페스트의 주요 명소를 포함하여 여러분만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ㅁ 부다페스트 여행 팁

부다페스트 여행을 위해서 여러분의 수고로움을 덜어줄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생각보다 편리하니 꼭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부다페스트 교통패스 :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3일 패스를 구입하세요. 지하철 역이나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지도 다운로드: Google 지도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언제든지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3. 편안한 신발: 도보 여행코스가 많으므로 편안한 신발을 신으시는 게 좋습니다.
  4. 수영복: 부다페스트의 온천탕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수영복이 필요합니다.
  5. 현금 보관: 일부 장소에서는 현금만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한 현금을 준비하세요. ATM은 수수료가 높을 수 있으니 조심하십시요. 하지만, 은행의 ATM기는 수수료가 높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유럽 각 지역을 다녀 보았는데, 은행 ATM기는 환전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ㅁ 부다페스트 2박3일 숙박을 위한 팁

부다페스트를 2박3일 동안 여행한다면 숙박 계획을 잘 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는 부다페스트에서 여러분이 숙박을 더 즐겁게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참고하세요.

유람선에서-바라보는-센텐드레-시내
유람선에서 바라본 센텐드레

Tip 1: 지하철 이용 가능한 숙소 선정

부다페스트에는 효율적인 대중 교통 시스템이 있는데요. 숙소를 선택할 때 지하철 역이나 버스 정류장 근처를 고려하시면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Tip 2: 시내 중심 위치의 숙소 선택

가능하다면 도심의 중심부에 위치한 숙소를 선택하십시요. 이렇게 하면 주요 명소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에 많은 레스토랑과 상점이 있어 편리합니다.

Tip 3: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숙소

부다페스트는 풍부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현지 로컬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주변에 현지 음식점이나 마켓이 있는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4: 호텔 예약 사이트 활용

다양한 호텔 예약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비교를 통해 예약해 보세요. 할인 혜택이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Tip 5: 현지 문화 체험 숙소

부다페스트에서는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숙소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헝가리 전통 가옥이나 특색 있는 디자인 호텔을 선택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로 이런 곳을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선구자가 되어 보세요.

Tip 6: 숙소 예약 시기

인기가 많은 여행 성수기 시즌은 피하시고, 이벤트가 없는 기간에 숙소를 예약하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헝가리에서 여행성수기는 여름방학과 성당의 성인들 탄신일이나 생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ㅁ 2박 3일 여행일정 추천

제가 여행했던 스케줄 위주로 해서 여러분에게 추천을 드리는 것인 만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은 조금 힘들고, 어떤 부분은 너무 여유로울 수도 있습니다.

(1) 1일차 여행

부다페스트-센트럴역앞

오전 8시: 센트럴 마켓에서 부다페스트의 농산물과 현지 음식을 즐겨보세요.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오전 10시: 2번 트램을 타고 성 이슈트반 대성당으로 이동하십시요. 대성당 내부와 전망대에서 부다페스트의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세요. 많은 분들이 여기에서 인생샷을 건지십니다.

오후 정오: 대성당 주변의 레스토랑에서 현지 음식을 즐겨보세요. 느긋한 식사를 원한다면 Zeller Bistro, 빠른 식사를 원한다면 Downtown Market의 Séf Utcája를 추천합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없지만, 나름 괜찮답니다.

오후 3시: 헝가리 국회의사당에서 가이드 투어를 즐겨보시고, 다뉴브 강둑의 신발 기념관을 방문해 보세요.

저녁 오후 7시: 고급 레스토랑인 Onyx 또는 Costes Downtown에서 저녁을 즐기시거나 대성당 주변의 다양한 레스토랑을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후 9시: Aria Hotel의 High Note Bar에서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2) 2일차 여행

부다페스트성에서-내려다-보는-다뉴브강

오전 9시: 어부의 요새에서 아름다운 다뉴브강 전망을 즐겨 보세요.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오전 10시: 다뉴브강 둑의 Hospital in the Rock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세계 대전 동안에 사용되었던 지하 군병원을 둘러보세요.

오후 12시 30분: Fortuna Street에서 점심을 즐기시고, 주변의 Vajdahunyad Castle을 산책하세요. 해외여행 오시면 현지인 처럼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2시: 부다 왕궁까지 걸어가서 헝가리 국립 미술관이나 부다페스트 역사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둘러보다 힘드시면 전시관에 마련된 벤치에서 쉬는 것도 좋습니다.

오후 7시: Lágymányos의 지역에서 저녁을 즐기시고, 이 지역의 트렌디한 바에서 몇 잔의 음료를 마셔보세요. 정말 행복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 오르실 겁니다.

(3) 3일차 여행

오전 7시: 세 체니 온천에서 아침을 시작해 보세요. 온몸을 온천수에 담그면서 도시의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오전 10시: 부다성의 역사를 둘러보기 위해 부다 왕궁과 영웅 광장을 방문하세요.

오후 12시 30분: 고급 레스토랑인 Gundel에서 헝가리의 전통을 맛보거나, Városliget Café and Bar에서 호수의 전망을 감상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후 2시: 영웅 광장에 있는 미술관에서 몇 시간 동안 예술을 감상해 보세요.

오후 6시: 지하철을 타고 유대인 지구로 이동하여 카진치 거리 회당과 주변의 레스토랑에서 헝가리 요리를 맛보십시요. 현지 음식을 맛있게 드시면서 헝가리 여행을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로써 3일간의 부다페스트 여행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부다페스트는 야경도 아름답고, 유람선을 타고 둘러보는 경치도 너무 좋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인근의 센텐드레라는 곳을 둘러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센텐드레는 예술가 마을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 그리스 풍으로 만들어진 조그만 마을이랍니다. 유람선 부두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데, 다뉴브강을 따라 올라가면서 유람선에서 즐기는 경치도 정말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일정을 참고하여 부다페스트에서 멋진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