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산음자연휴양림 애견 동반 여행, 정보, 산책코스, 반려견놀이터 이용후기

양평 산음자연휴양림에 애견 동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 곳 산음자연휴양림은 애견 동반하여 숙박이 되는 산림청이 운영하는 숙박 시설입니다. 그리고, 산음자연휴양림에는 애견 놀이터까지 만들어져 있어서 여행객들과 강아지가 같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산음자연휴양림 정보와 산책 코스 등을 알려드릴게요.

산음자연휴양림 정보

산음자연휴양림-안내도
산음휴양림 안내지도

ㅇ 위치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ㅇ 주차 : 숙소 앞 무료 주차

ㅇ 산림청이 운영하는 이 곳 자연휴양림은 2000년에 개장하였는데, 총 면적은 2140헥타라고 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의 가장 끝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숙소가 강아지 동반 되는 곳과 아닌 곳은 완전히 떨어져 있어서 강아지를 싫어하는 분에게 절대로 부담을 주지 않는 그런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는 일반인들이 숙박하는 곳과 반대 방향으로 갈림길이 있는데, 거기에서 산속으로 올라가는 임도를 따라서 약 10여분 정도 가면 안내판이 나옵니다. 처음 갈 때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계속 산속 임도의 비포장길로 가는데, 숙소가 나오지 않아서 당황했는데, 도착지 즈음에 안내판이 나오고, 차량이 더 이상 가지 않도록 차단장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산음자연휴양림 산책코스

ㅇ 이 곳 휴양림은 숙박시설은 물론 야영장과 더불어 산림체험코스, 등산로, 강아지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견인구가 약 1천만명 시대라고 하지만, 애견동반 숙박시설이 부족한 요즈음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은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애견동반이 가능한 숙박시설은 영양 검마산 자연휴양림, 장흥 천관산 자연휴양림 등 2곳이 더 있습니다.

ㅇ 숙박시설은 연립동의 경우 3~4인이 정원으로 1개의 방에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는 스타일입니다. TV, 냉장고, 화장실, 에어컨, 이불장,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프라이팬, 냄비, 그릇, 선풍기 등이 구비 되어 있었습니다. 요금은 비수기와 성수기가 차이가 많이 나는데, 비수기에는 평일 39,000원, 주말에는 65,000원이었습니다. 다만, 애견 동반이 되는 반려견 지구의 연립동은 매점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입실전에 미리 필요한 물건 등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 없이 여행을 출발할 경우, 산음농협이나 양평농협 하나로 마트 등에서 고기나 야채 등을 구입하면 싱싱하고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실, 빈 손으로 가서 마트에서 음식재료들만 구입하면 되는 콘도 스타일입니다. 원래 바베큐 금지라고 되어 있었으나, 다른 집들은 대부분 야외 탁자에서 고기를 굽고 계셨습니다.

산음자연휴양람-산책로
산음휴양림 반려견 지구 산책로

ㅇ 산음자연휴양림 산책코스는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반려견 놀이터에서 우리집 강아지를 충분히 놀리고 난 후에, 좀 부족한 듯하여 산책 코스를 한 바퀴 돌았으나, 거리가 너무 짧아서 휴양림 입구로 들어오던 임도길을 따라 걸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 길은 ‘경기둘레길’이었습니다. 그 말인 즉슨 경기도의 가장 끝 둘레길이라는 뜻이겠지요. 그런데, 임도길은 정말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약 1시간 가량을 편도로 걸었는데, 정말 삼림욕 잘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돌아오다가 경기둘레길 트레킹 하는 사람들을 몇 팀 만났습니다. 저는 임도로 만들어진 경기둘레길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산음자연휴양림 애견놀이터

산음자연휴양림-애견놀이터
산음자연휴양림 반려견놀이터

ㅇ 산음휴양림 반려견 놀이터는 상당히 넓직하고 깨끗하게 정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잔디밭에 철제 울타리가 쳐져 있었고, 간단한 강아지 놀이기구 등이 있었습니다. 숙소에 오신 분들이 오후 시간이 되니 모두 데리고 나와서 같이 강아지들이 뛰어 놀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집 강아지도 정말 좋아하고, 잘 뛰어 놀았습니다. 다만, 잔디밭에다가 산속이어서 벌레가 좀 있는 편이어서 해충이나 벌레 퇴치제를 가져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ㅇ 다음날 아침에도 많은 분들이 강아지 산책 시키러 나왔다가 놀이터에 들러서 잠시 놀고 다음 여행지로 출발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맛집 탐방

맛집-탐방-플로라베이커리
플로라 야외정원

ㅇ 돌아오는 길에 양평 시내를 잠시 들렀습니다. 점심을 위해서 플로라라는 베이커리에 갔었는데, 야외에 잘 구성된 화원과 넓직한 잔디밭과 신식 건물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베이커리 전문집이라 그런지 가격은 좀 있었지만, 맛은 정말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처음 가서 잘은 모르겠지만, 아주 많은 차들이 주차해 있는 것을 보면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