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월미도에 있는 월미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월미공원은 월미산을 중심으로 서해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공원입니다. 인근에 월미도 선착장과 놀이공원도 있어 가족들이 함께 여행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월미공원과 인근에 가 볼만한 곳을 알려드릴게요
월미공원 정보
ㅇ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로 97-2
ㅇ 주차 및 주차요금 : 월미공원 주차장, 무료. (참고로, 월미도공영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주차를 하고 나서 월미공원까지 약 200여미터를 걸어가야 하는데, 왼쪽에는 배가 전시되어 있으며, 머리 위로는 월미바다열차 레일이 있습니다.
ㅇ 편의시설 : 주차장에서 월미공원 가는 길에 화장실과 매점, 월미공원 입구에 화장실있습니다.
월미공원 산책코스
ㅇ 월미공원의 산책코스는 월미산을 한 바퀴 순환하는 코스입니다. 특히, 산책코스는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이 되어 월미공원을 돌아 월미산 정상과 전망대까지 다녀올 수 있습니다.
ㅇ 많은 사람들이 월미도 하면 놀이기구가 있는 테마 공원을 많이 생각하는 하십니다. 하지만, 강아지와 함께 여유롭게 산책을 하고 싶다면 이 곳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산책하며 월미 테마 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리 시원하게 서해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산책하면서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공원 물범카 탑승권도 받을 수 있답니다. 한 가지 더 추가하자면 인천둘레길 13코스이기도 합니다.

ㅇ 월미공원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둘레길 코스로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경사도가 아주 완만합니다. 그래서, 노약자나 어린이도 쉽게 갈 수 있으며, 휠체어나 유모차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왕에 올라가시면 전망대도 꼭 가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산책길이 충분히 넓어서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나가는 분들에게 통행이나 두려움 등을 전혀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ㅇ 둘레길을 처음 시작하는 곳은 전통 정원 입구에서 보면 정면으로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둘레길을 따라 한 바퀴 돌면서 가는 코스이고, 오른쪽은 월미산으로 바로 가는 코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둘레길 코스를 정말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봄에는 벚꽃들이,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이, 가을에는 단풍잎들이, 겨울에는 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언제 여기에 오더라도 마음 편안하게 산책하면서 쉬다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ㅇ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전기자동차가 운행할 수 있도록 라인이 그어져 있으니, 한 번 씩 뒤돌아 보시면 안전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전기자동차는 3대가 운행이 되고 있는데, 성인 왕복 1,500원이고, 어린이는 800원입니다. 전기차는 월미공원 입구에서 정상까지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망대에서는 서해바다, 인천항, 인천공항, 인천대교 등 정말로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전망대는 3층은 북카페, 4층은 실버카페, 5층은 전망대입니다. 5층 전망대에서 망원경은 무료이니 한 번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전망대에서 커피와 함께 멀리 서해바다를 바라 보고 있는 당신을 한 번 상상해 보세요. 그러면, 아마도 당신은 바로 지금 출발하여야 할 것 같지 않나요?
ㅇ 공원 둘레길을 한 바퀴 순환 하는 데는 대략 1시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망대에서 내려오면 빠질 수 없는 곳이 한 군 데 더 있습니다. 바로 입장료가 무료인 전통 정원입니다. 전통 정원도 이제 만들어 진 지가 좀 되어가서 그런지 나무도 제법 많이 자랐습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나무 그늘도 조금 만들어져 예전보다는 산책하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 곳 또한 강아지에게 좋은 곳입니다. 전통공원내 산책길이 넓은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기 때문에 산책하기 너무 좋습니다. 산책하는 동안 공원에서 틀어주는 분위기 있는 음악도 들을 수 있고요, 미니 동물원도 있습니다. 토끼랑 사슴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한 참 노는 것을 보았습니다. 유아들도 산책하기 좋은 것 같았습니다. 장애물도 별로 없고, 사슴이랑 토끼도 볼 수 있으니까요.
ㅇ 참고로, 월미 공원은 산책길이라 잔저거, 인라인, 오토바이, 전동킥보드 등은 출입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고, 애완견은 목줄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월미 공원 인근 가 볼만한 곳
ㅇ 월미 바다열차를 첫 번째로 추천합니다. 전통 정원에 바다열차가 정차 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탑승을 하면 인천항을 거쳐 인천역까지 갔다가 순환하며 돌아옵니다. 인천역에서는 차이나타운과 가깝기 때문에 차이나 타운에서 식사나 간식을 먹고 돌아 오시면 됩니다. 바다열차는 2회 무료로 하차했다가 승차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다음은 놀이기구가 있는 테마 파크에서 즐기다가 승차 하셔서, 전통정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다열차는 문화해설사가 탑승하여 인천에 대한 이모저모를 설명하여 주기 때문에 더더욱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ㅇ 또 다른 여행지로는 선착장으로 가셔서 배를 타고 영종도에 다녀오는 코스도 좋습니다. 배에다가 차를 싣고 가셔서 구읍뱃터에서 맛있는 빵이나 조개구이를 드시고, 공항고속도로나 인천대교를 넘어서 돌아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